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아시아나 인수추진 불확실성에 ‘화들짝’

공유
0

HDC현대산업개발 주가, 아시아나 인수추진 불확실성에 ‘화들짝’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추진 불확실성에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자료=하나금융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추진 불확실성에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자료=하나금융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주가가 아시아나항공 인수추진 불확실성에 소폭 하락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4일 오전 9시 13분 현재 전거래일 대비 0.46% 하락한 3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틀째 약세다.

아시아나인수 추진에 따른 불확실성이 주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3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예비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구조는 미래에셋대우가 재무적 투자자(FI)로, HDC현대산업개발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파악되고 있다.

재무적 투자자는 인수합병을 할 때 자금이 필요할 경우 수익을 목적으로 투자자금을 조달해주고 기업의 경영에 참여하지 않는다. 전략적 투자자는 실제 해당 사업을 경영할 목적으로 자금을 들여 회사를 인수하는 투자자를 뜻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의 경우 상반기말 기준 현금성자산이 1조6000억 원 수준이고 부채비율이 114.7%에 불과하다. 재무능력으로 보면 아시아나항공 인수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단 인수시 불확실성이 커진다는 것은 부담이다. 실제 인수합병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로 이날 주가는 주가는 9.43% 급락하며 연중 최저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채동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HDC현대산업은 인수전을 끝까지 치른다면 약 5000억 원~1조 원 수준의 투자가 예상된다”며 “최근 분양가상한제 등으로 주택사업에 대한 전망이 안좋게 바뀌는 가운데 인수추진선택에 대해 주가가 급락하며 시장이 냉정한 판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장문준 KB증권 연구원은 "기존 주력사업과 항공운수업의 연관성이 낮고, 주력인 주택사업의 경우 업황이 좋지 않다”며 “주택업황이 안좋은 상황에서 인수합병관련 불확실성이 더해져 주가는 당분간 지지부진한 흐름을 나타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목표가를 4만6500원으로 낮췄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