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텔신라 '신라리워즈', 출시 4년 만에 100만 가입자 돌파

공유
0

호텔신라 '신라리워즈', 출시 4년 만에 100만 가입자 돌파

호텔신라의 무료 통합 멤버십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4년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호텔신라이미지 확대보기
호텔신라의 무료 통합 멤버십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4년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의 호텔 부문 통합 멤버십인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 만에 회원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2015년 7월 출시된 신라리워즈는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1개 신라스테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통합 멤버십이다. 호텔은 국내 토종 호텔 브랜드 멤버십으로는 이례적으로 100만 가입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이번 성과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신라호텔은 온라인 여행사(OTA)에 지불하던 수수료 대신 고객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 회원 전용 상품을 공식 홈페이지에 적극 선보였고 이에 따라 신라리워즈 회원 가입도 급증했다.

실제로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에서만 찾을 수 있는 회원 전용 상품이 본격적으로 출시되기 시작한 지난해 1월부터 신라리워즈 가입자 수가 월 평균 4~5만 명에 달했다. 가입률이 크게 늘어 8만 명 이상 회원을 끌어 모은 시기도 있다.

여기에 타임세일 특가 프로모션이 시작되는 날에는 멤버십 가입자가 크게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했다. 매달 한 차례, 3일간 진행되는 타임세일 ‘멤버스 데이’ 혜택을 받기 위한 회원 가입이 이뤄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호텔신라는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명 돌파로 더 안정적인 호텔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현재 신라리워즈 회원의 투숙 비중은 신라호텔∙신라스테이 전체 예약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월별 편차가 적고 안정적인 투숙률 유지에 기여하고 있는 것.

여기에 호텔신라가 올해 초 글로벌 체인호텔로 거듭나기 위한 청사진을 공개, 몇년 내 신라리워즈 회원들은 국내를 넘어 베트남 다낭의 ‘신라 모노그램’을 비롯해 미국 새너제이의 ‘신라스테이’ 등 10여 개의 해외 호텔에서도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신라호텔 마케팅 팀장인 이정호 상무는 “고객의 성원 덕분에 신라리워즈가 출시 4년 만에 100만 가입자를 유치하며 순수 한국 브랜드의 멤버십 성공사례로 안착했다. 앞으로도 가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신라리워즈 가입자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00만 포인트 당첨의 행운'과 '객실료 전액 지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