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이트진로, 사랑을 전하는 와인 ‘꼬뜨 로즈’ 선봬

공유
0

하이트진로, 사랑을 전하는 와인 ‘꼬뜨 로즈’ 선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사랑을 전하는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를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이미지 확대보기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사랑을 전하는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를 출시했다.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Gerard Bertrand Cote Des Roses)’를 출시했다.

꼬뜨 로즈는 프랑스 남부의 제라드 베르트랑이 생산하는 와인이다. 제라드 베르트랑은 지난 2008년 200여 개 프랑스 와이너리 중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가 평가한 베스트 벨류 와이너리로 선정된 바 있다. 2011년에는 와인 스타어워드(Wine Star Award)가 선정하는 올해의 유러피언 와이너리를 수상했고 2016년 1월에는 라 르비 뒤 방 드 프랑스(La Revue du Vin de France)의 올해의 와이너리로 꼽혔다.
이번에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제품은 꼬뜨 로즈 로제(Rose)와 꼬드 로즈 블랑(Blanc) 두 종류다. 로제는 시라(Syrah)와 그르나슈(Grenache), 로제의 베이스가 되는 쌩소(Cinsault) 품종을 블렌딩 해 만들어 살구색을 띄고 과실향과 산도가 복합적인 풍미를 자아낸다. 블랑은 샤도네이(Chardonnay) 품종만을 사용해 옅은 골드 빛을 띄고 말린 과실향과 은은한 백장미 향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또 꼬뜨 로즈는 여타 와인과 달리 코르크 마개가 아닌 유리 마개를 사용한다. 두 제품 모두 375㎖ 투명한 병에 장미를 그려 넣어 시각적 만족감을 높였다. 특히 장미 모양으로 조각된 병 바닥 부분은 꼬뜨 로즈만의 특징으로 장미꽃을 선물받는 듯한 감성을 담아낸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꼬뜨 로즈는 가성비가 높고 패키지 디테일도 사랑스러운 와인이다”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기념이 될만한 와인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