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니 마셀라 광구 LNG 플랜트 건설 본격화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니 마셀라 광구 LNG 플랜트 건설 본격화

인니, 아시아 지역 구매 파트너 찾기 한창

인도네시아 마셀라 광구의 LNG 플랜트 건설이 본격화 된다. 사진=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마셀라 광구의 LNG 플랜트 건설이 본격화 된다. 사진=로이터/뉴스1
인도네시아 정부는 일본 최대 자원개발사 INPEX(國際帝石)와 인도네시아 동부 해역 마셀라 광구에서 대규모 액화천연가스(LNG) 플랜트건설 프로젝트(일명 마셀라 광구 아바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와 INPEX는 앞서 지난 6월 약 2조 엔(약 21조8600억 원) 규모의 자금이 들어가는 이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5일(현지시간) CNBC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측 관계자는 "플랜트 건설이 마무리되면 천연가스를 구입할 파트너 업체들을 찾고 있다"며 "이 사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잠재 구매업체들이 많다"고 소개했다.

그는 "페르타미나, PGN 등 인도네시아 국영에너지 기업은 물론 한국과 일본 업체들도 관심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에다 타카유키 INPEX 대표도 자카르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천연 가스 구매를 원하는 업체들에 대해 협상의 문이 활짝 열려 있다"며 "중국이나 대만 등도 잠재적 구매 파트너로 여기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98년 이 프로젝트 관련 권익을 취득한 INPEX는 그간 인도네시아 정부의 사업 변경 요청 등으로 개발 착수를 늦추기도 했다.

이 플랜트는 일본 연간 LNG 수입량의 10% 이상에 상당하는 950만t을 생산할 계획이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