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당, 임명 강행 경우 국정조사·해임건의안 등 거론

공유
1

한국당, 임명 강행 경우 국정조사·해임건의안 등 거론

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은 7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서도 각종 의혹에 거짓말과 모르쇠로 일관했다며 사퇴를 압박했다.
특히 검찰이 조 후보자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사문서위조 혐의로 전격 기소한 것을 고리로 문재인 대통령의 결자해지를 촉구했다.

당 내에서는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 국정조사 실시, 장외집회 등이 거론되고 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에서 "조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국민을 우롱하고 법 위에 군림하려는 오만방자함의 결정판을 보여줬다"며 "조 후보자는 시종일관 모르쇠로 일관했다.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서도 부적격이고 한 가족의 가장으로서도 부적격이었다"고 밝혔다.

전 대변인은 "법무부 장관이 되겠다는 후보자의 배우자가 실제로 기소까지 되는 일이 벌어졌는데 이런 데도 더 버티겠는가"라며 "조 후보자는 끝끝내 사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임명권자인 대통령에게 책임을 미뤘으니, 결단은 이제 대통령의 몫"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도 안 되는 공직후보자를 그것도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올려놓은 것에 대해 문 대통령은 국민께 진정으로 사죄하고 지명철회로써 잘못된 길을 끝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진석 의원은 페이스북 글에서 "문재인 정권은 검찰이 조국 수사의 피의사실을 흘린다고 비난하지만, 검찰의 피의사실 유포를 누구보다 이용해왔던 사람들이 현 정권"이라며 "이제 자신들이 문제가 되자 근거도 없이 검찰을 비난하는 것을 보면 역시 내로남불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