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중국 스포츠 산업 전망 밝아… 정부가 '스포츠 강국' 지원나서

공유
0

[글로벌-Biz 24] 중국 스포츠 산업 전망 밝아… 정부가 '스포츠 강국' 지원나서

이미지 확대보기
중국의 행정조직을 총괄하는 국무원은 최근 '스포츠 강국 건설 요강'을 통해 오는 2035년까지 스포츠 산업이 국민 경제의 버팀목이 될 것을 제시했다.

국가체육총국 정책 법무부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스포츠 개혁이 진행되고, 스포츠 공공서비스 수준 또한 지속적으로 향상됐으며, 전 국민 건강관리 의식이 성장함에 따라 체육 산업에서 눈에 띄는 발전이 일어났다"라고 밝혔다.
중국에서 스포츠 산업 발전은 내수를 견인하여 경제의 새로운 성장점을 형성하는 중요한 원동력이다.

스포츠 의류업체인 알리스포츠(阿里体育)는 "당신이 땀을 흘리고, 내가 결산"이라는 주제로 2019년 '88 스포츠 카니발'을 개최했다.

알리스포츠의 발표에 따르면 카니발 11일 동안 누적 스포츠 도전 미션 3500만 개가 완료되었고 행사 참여 인원은 1억 명을 돌파하였으며, 2018년의 3000여만 명을 크게 상회했다고 발표했다.

중국은 최근 국가 스포츠산업기지 규모가 확대되면서 중국 전역에서 경시대회, 체육 훈련, 헬스 레포츠, 복합 헬스클럽, 경기장 서비스, 스포츠용품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가 빠르게 발전하고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