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 대학생 디지털금융 페스티벌 개최

공유
0


미래에셋대우, 대학생 디지털금융 페스티벌 개최

center
미래에셋대우가‘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을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미래에셋대우는 ‘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을 11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의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가능하며 ‘빅데이터 페스티벌’ 설명회는 9월 23일에 개최된다.

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경진대회인 ‘빅데이터 페스티벌’ 과 국내 주식 모의 투자를 통해 수익률을 겨루는 ‘스탁 페스티벌’, 4차 산업혁명과 융합한 미래에셋대우의 신규 사업과 서비스, 상품을 제안하는 ‘아이디어 페스티벌’ 세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가 가능한 공모전으로, 빅데이터 페스티벌에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의 후원을 받아 참가자들이 시간과 장소, 서버 스펙에 구애 받지 않고 알고리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 할 예정이다.
먼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빅데이터 페스티벌’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경진대회로 트레이딩 알고리즘, 국면 분석, 해외뉴스 번역 3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대회 참가자들은 1개 이상의 주제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의 총 상금은 2200 만원으로 우수 참가자에게는 급변하는 해외 금융시장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해외 탐방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종 심사 발표에 선정된 참가자에게 대회 기간 동안 멘토링을 제공해 학생들이 실무를 접하고 현업 금융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와 인턴십 등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도 부여한다.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은 “미래에셋대우는 가능성 있는 인재의 조기 발굴과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대회의 개최는 물론 금융데이터 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