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캐피탈,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 ‘디지털오토' 선봬

공유
0

현대캐피탈,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 ‘디지털오토' 선봬

현대캐피탈이 자신에게 꼭 맞는 자동차금융 상품을 찾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인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Digital Auto(디지털오토)'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현대캐피탈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캐피탈이 자신에게 꼭 맞는 자동차금융 상품을 찾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인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Digital Auto(디지털오토)'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고객이 자기에게 꼭 맞는 자동차금융 상품을 찾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차 자동차금융 통합사이트인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Digital Auto(디지털오토)'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오토는 현대·기아자동차를 구매 또는 이용하려는 고객이 다양한 자동차금융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월 납입금까지 조회하도록 구성됐다.
자동차금융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고객도 각 상품의 장단점과 월 납입금을 한 눈에 비교해보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질의응답 형태로 구성된 ‘상품추천받기’ 메뉴를 통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이나 경제적인 상황 등에 따라 적합한 자동차금융 상품을 추천 받을 수도 있다.

대출신청 과정도 간편해졌다. ‘직접맞춤견적’ 기능을 통해 희망 차종과 이용 조건 선택하면, 월 납입금과 한도 확인 후 신청까지 3분이면 가능하다는 것이 현대캐피탈의 설명이다.

다양한 자동차금융 상품별로 월 납입금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멀티견적’ 기능도 제공해 고객의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돕는다.

장기렌터카 상품의 경우 고객 맞춤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신용 등급에 따라 할인이 적용되며 운전자정보 입력시 월 납입금 할인이 혜택이 주어진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2년간 축적된 20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선호도가 높은 차량모델, 옵션, 색상 정보를 적용, 고객들의 차량 선택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용등급이 낮아 장기렌터카 상품 이용이 어려운 고객에겐 중소렌터카 업체와 제휴로 신차 이용의 기회도 준비했다.
대캐피탈은 디지털오토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직접맞춤견적’ 기능으로 최종 월 납입금 확인 후 상담을 신청하면 이벤트 응모 기회를 준다. 추첨으로 애플 에어팟, LG퓨리케어 미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