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현준 효성 회장, 탄소섬유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공유
0

조현준 효성 회장, 탄소섬유 글로벌 시장 확대 나서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 2019에 참가한 효성첨단소재 부스 전경. 사진=효성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 2019에 참가한 효성첨단소재 부스 전경. 사진=효성그룹 제공
효성그룹이 국내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도 탄소섬유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효성그룹은 지난 3~5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China Composites Expo 2019)’에 참가해 탄소섬유 브랜드 ‘탄섬(TANSOME®)’을 홍보했다고 9일 밝혔다.
효성은 이번 전시회에서 전선 심재, 수소차용 고압용기 등 ‘탄섬’으로 만든 제품을 선보이며 효성 기술력과 품질을 홍보하고 아시아 지역에 ‘탄섬’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탄소섬유 복합재료 시장 트렌드를 제시하고 고객들을 직접 만나 거래선 발굴에도 적극 나섰다.

조 회장은 “탄소섬유 후방산업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수소경제로 탄소섬유의 새 시장이 열린 만큼 탄소섬유를 더욱 키워 ‘소재강국 대한민국’ 건설에 한 축을 담당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차이나 컴포짓 엑스포’는 매년 상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국제 복합재료 산업박람회로 세계 유수 탄소섬유 제조업체, 주요 복합재료 및 설비업체들이 대거 참가한다.

탄소섬유는 철에 비해 무게는 1/4이지만 강도는 10배 이상 강한 섬유로 효성이 지난 2011년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독자 개발에 성공했다. 효성은 또한 지난 2013년부터 전북 전주에 연산 2000톤 규모의 탄소섬유 공장을 건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28년까지 탄소섬유 산업에 총 1조원을 투자해 연산 2만4000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