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문재인 탄핵 vs 지지 실검조작 가짜뉴스 대대적 단속… 조국 임명, 한상혁 조성욱 최기영 은성수 이정옥

공유
0


문재인 탄핵 vs 지지 실검조작 가짜뉴스 대대적 단속… 조국 임명, 한상혁 조성욱 최기영 은성수 이정옥

실검조작의혹 문제의 검색어= 조국부인정경심, 근조한국언론, 법대로임명, 가짜뉴스아웃, 보고싶다청문회, 한국기자질문수준,나경원 자녀 의혹, 근조한국언론
조국 법대로임명+가짜뉴스아웃+ 보고싶다청문회+ 나경원 자녀 의혹+한국기자질문수준 등

center
문재인 탄핵, 가짜뉴스 대대적 단속… 조국 임명, 한상혁 조성욱 최기영 은성수 이정옥, 청문보고서 없이 임명 역대 1위 사진은 조국 부인 정경교수의 pc를 보관하고 있던 한국투자증권 직원 사무실 검찰 압수수색 모습
문재인 탄핵이 실검 검색어로 지속되고 잇다.

조국 임명에 대해 저항하는 세력 들의 실검조작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임명에 이어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도 청문 보고서 없이 임명했다.

이 6명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쳤으나 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되지 않은 상태였다.
한국당은 이념 편향 논란 등이 제기된 한상혁 방통위원장 후보자에 대해서는 아예 청문보고서 채택 자체를 거부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 국회의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인사는 기존 16명에서 총 22명으로 늘었다.

박근혜 정부에서는 10명, 이명박 정부에서는 17명 그리고 노무현 정부에서는 3명의 장관급 인사가 청문보고서 없이 임명된 바 있다.

한편 한상혁 신임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취임식에서 "의도된 허위조작정보와 극단적 혐오표현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회에 발의된 법안과 국민여론 등을 종합해 표현의 자유를 최대한 보장하면서도 국민이 공감할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에서 확산되고 있는 의도된 허위조작정보와 극단적 혐오표현은 여론을 왜곡하고 사회적 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다면서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인터넷 역기능에는 효과적으로 대응해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건전한 인터넷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탈에는 문재인 탄핵 문재인 지지이외에 조국부인정경심, 근조한국언론, 법대로임명, 가짜뉴스아웃, 보고싶다청문회, 한국기자질문수준등도 별다른 이유도 없이 실시간 검색어로 떴다.

조국 법대로임명+가짜뉴스아웃+ 보고싶다청문회+ 나경원 자녀 의혹+한국기자질문수준 등도 특정집단의 실검 조작으로 추정된다. .


김재희 기자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