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바른미래당, 청와대 앞 규탄집회…조국 퇴진행동 돌입

공유
0

바른미래당, 청와대 앞 규탄집회…조국 퇴진행동 돌입

이미지 확대보기
바른미래당은 10일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현장 의원총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규탄했다.

오신환 원내대표를 비롯한 바른미래당 의원 10명은 이날 의총에서 공동성명을 발표, "국민의 자존심을 되살리고 공정과 정의의 가치를 되살리기 위해 '조국 퇴진 행동' 돌입을 선언한다"며 "조국 임명 강행에 반대하는 모든 정당, 정치인과 연대해 법무부 장관 해임건의안의 국회 의결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오 원내대표는 의총 모두발언에서 "대통령의 임명 강행으로 이 땅의 공정과 정의는 무너지고 국민들의 마음은 짓밟혔다"며 "대통령은 특권과 반칙으로 점철된 '피의자 장관' 조국 임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또 "바른미래당은 검찰 수사로 조국 일가의 비리 의혹이 낱낱이 밝혀질 때까지 퇴진 투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승민 의원은 "우리 국민은 이 정권에 속았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됐다"며 "과거 독재정권보다 더한 국정농단 사태가 발생한 데 대해 국민들은 헌법이 정한 대통령에 대한 저항권으로 투쟁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태경 의원은 "법무부를 영어로 하면 Ministry of Justice, 즉 '정의부'인데 조국 때문에 불의부, 반칙부가 됐다"며 "조국 때문에 진정한 조국이 울고 있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이 정권을 문조(文曺) 공동정권이라고들 한다. 청와대에 대통령이 둘이 있고 영부인도 둘이 있다는 지적"이라며 "국민과 싸운 박근혜 전 대통령이 몰락하는 것을 지켜봤는데, 이제 문 대통령도 국민과 싸우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