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홍남기 경제부총리,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공유
0


홍남기 경제부총리,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center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NH투자증권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광화문금융센터를 방문해 소재, 부품, 장비 관련 국내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인 ‘NH-아문디(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이하 필승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고 10일 밝혔다.

‘필승코리아펀드’는 최근 글로벌 무역 여건의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국내 기업들에게 투자해 위기를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지난달 14일 출시된 펀드다.

출시 이후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주요 정계 인사들과 전국의 지자체장들이 잇따라 이 펀드에 가입하며 화제를 모았다.

‘필승코리아 펀드’는 범국민적 관심이 집중되면서 10일 기준 설정액이 600억 원을 넘어섰다. 단순 누적수익률은 3.01%를 기록 중이다.

이 펀드는 운용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였다. 또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날 홍 부총리는 “우리나라가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경제강국이기 위해서는 소재·부품·장비의 공급안정화가 매우 절실하다”며 “필승코리아 펀드가 이를 적극 뒷받침하는 핵심 원틀의 하나로 힘차게 작동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