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KT 필리핀 파트너 회사 컨버지 ICT 솔루션, 미국 기반의 투자펀드로부터 2억5000만달러 자금 조달

공유
0

[글로벌-Biz 24] KT 필리핀 파트너 회사 컨버지 ICT 솔루션, 미국 기반의 투자펀드로부터 2억5000만달러 자금 조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 KT의 필리핀 파트너로 파이버 인터넷 업체인 '컨버지 ICT 솔루션(Converge ICT Solutions)'은 미국 기반의 투자 펀드로부터 2억50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컨버지 ICT의 설립자인 데니스 앤서니 위(Dennis Anthony H. Uy) 대표는 지난 9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사모펀드 업체 중 하나로 미국에 본사를 둔 워버그 핀쿠스(Warburg Pincus)의 지분 참여를 공식 환영했다.
위 대표는 이 새로운 투자 자금이 향후 수년간 국가 광대역 시장의 30%를 차지할 목표로 컨버지 ICT가 비즈니스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 대표는 월요일에 열리는 기념식 행사에서 "대중은 광대역(broadband)에 굶주릴 정도로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컨버지 ICT는 5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고객 수를 두 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컨버지는 고객 70%가 고정 광대역 서비스를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기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컨버지는 한국의 KT 및 필리핀-한국 합작 벤처 기업인 'LSI-Fibernet Konstruk Corp.'와 함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파이버 케이블은 출시하는 데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된다.

컨버지는 자회사인 '메트로워크스 ICT 컨스트럭션(MetroWorks ICT Construction Inc.)'을 통해 기존의 '오픈 트렌치(open trench)' 접근 방식보다 '마이크로 트렌칭(microtrenching)'을 사용하여 파이버를 배치할 예정이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