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큐', 중남미 시장 진출…국내 3제 복합제로는 최초

공유
0

한미약품 '아모잘탄플러스·큐', 중남미 시장 진출…국내 3제 복합제로는 최초

멕시코 실라네스와 수출계약 체결

안미약품 본사.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안미약품 본사.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한미약품의 '아모잘탄플러스·큐'가 중남미 시장에 진출한다. 국내 3제 복합제로는 최초의 일이다.

한미약품은
멕시코 제약사 실라네스(SILANES)와 고혈압 치료제인 아모잘탄플러스, 고혈압·고지혈증 치료제인 아모잘탄큐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내년부터 시판허가를 위한 절차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큐는 한미약품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고혈압 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에 한 가지 성분씩을 더해 각각 3개 성분을 함유한 3제 고혈압 치료 복합제다. 아모잘탄플러스는 추가적인 강압 효과가 있는 이뇨제 성분인 클로르탈리돈(Chlorthalidone)을, 아모잘탄큐는 고지혈증 같은 이상지질혈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를 위한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실라네스에 두 제품의 완제품을 5년간 약 1000만 달러(한화 약 120억 원) 규모로 수출하게 된다. 실라네스는 2020년 하반기 중 두 제품의 허가를 신청하고 2021년 2분기부터 현지에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이번 실라네스와의 계약이 한미약품이 개발한 다양한 복합신약들의 해외 수출 확대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중남미 지역 외에도 다양한 국가로 한미약품 제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