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케이드 거기 서"…구글, 유료 앱구독 서비스 '구글 플레이 패스' 출시 예고

공유
0

"애플 아케이드 거기 서"…구글, 유료 앱구독 서비스 '구글 플레이 패스' 출시 예고

10일 애플 제품 쇼케이스 하루 전…트위터 통해 출시 알림

9일 게재된 구글 플레이 트위터의 '구글 플레이 패스' 예고 게시글 갈무리.이미지 확대보기
9일 게재된 구글 플레이 트위터의 '구글 플레이 패스' 예고 게시글 갈무리.
구글 플레이가 구글의 첫 구독형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인 구글 플레이 패스를 출시하겠다고 전격 예고했다.

애플 역시 애플 아케이드를 오는 19일부터 출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어 양대 라이벌 앱마켓 간 구독형 서비스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10일 더 버지에 따르면, 지난 9일 구글플레이 트위터 계정은 "시간이 다 됐다. 구글 플레이 패스가 곧 온다" 는 의미의 문구를 게시했다.

이 예고 문구는 애플의 신제품 발표 행사 하루 전날에 공개됐으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

다만 외신은 지난 7월 유출된 구글 플레이 패스 테스트 페이지 스크린샷을 근거로 구글의 새로운 구독성 서비스 내용을 유추하고 있다. 스크린샷 속 내용을 보면, 구글 플레이 패스의 월 구독료는 4.99달러(약 6000원)며, 구독시 모든 스토어의 앱을 광고없이 즐길 수 있다. 한편, 구글의 구독 서비스는 애플이 출시를 발표한 애플 아케이드와 달리 게임 외에도 음악, 피트니스 관련 앱 이용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애플은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 본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첫 번째로 게임 구독 서비스인 '애플 아케이드'를 선보였다.

애플 아케이드의 구독료 역시 월 4.99달러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모두 연동 가능하다. 애플은 오는 19일 150개국에서 애플 아케이드를 첫 출시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한 달 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하나의 계정은 최대 5명까지 공유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