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스, 금융 앱 추석 연휴 인기 챠트 1위

공유
0

토스, 금융 앱 추석 연휴 인기 챠트 1위

비바리퍼블리카의 간편 송금 앱 토스가 지난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융 카테고리 인기챠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료=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챠트이미지 확대보기
비바리퍼블리카의 간편 송금 앱 토스가 지난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금융 카테고리 인기챠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자료=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챠트
추석 연휴를 맞이한 시점 비바리퍼블리카가 운영중인 모바일 앱 토스가 금융 앱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14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가차트에 따르면 12일 기준 금융 카테고리 1위 앱은 비바리퍼블리카의 토스로 나타났다.
토스앱은 간편 송금을 비롯해 여러 금융기관에 분포된 금융정보를 한번헤 조회하는 서비스, 제휴 금융사 금융상품 개설, 보험 가입 등 금융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토스에 따르면 지난 7월 기준으로 누적 송금액은 48조 원, 누적 다운로드는 3000만 건에 달한다.

토스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금융 어플은 IBK기업은행의 i-ONE Bank다. i-ONE Bank는 기업은행의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로 간편 로그인과 조회, 이체, 카드, 외환, 금융상품 몰등 은행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잡한 공인인증서 없이 패턴, 지문, 얼굴 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으며 인증비밀번호 6자리만으로 이체, 상품가입, 뱅킴거래 등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하다.

3위 인기앱은 NH스마트뱅킹 앱으로 농협은행 조회, 이체, 상품가입 등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위 인기앱은 래이니스트의 금전 관리 앱 뱅크샐러드가 차지했으며 5위는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 앱으로 나타났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챠트는 앱 다운로드 수, 평점 등을 포함해 자체 기준을 바탕으로 순위를 측정하고 있으며 조회 시점에 따라 순위는 달라질 수 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