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런던증권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370억달러 인수 제안 거절

공유
0

[글로벌-Biz 24] 런던증권거래소, 홍콩증권거래소 370억달러 인수 제안 거절

이미지 확대보기
런던증권거래소(LSE)는 홍콩증권거래소(HKEX)가 제안한 296억 파운드(365억 달러)의 인수 제안을 거절했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13일 로이터통신을 비롯한 외신들은 일제히 "LSE의 이사회는 만장일치로 홍콩거래소의 제안을 거절했다"고 전했다.
외신은 LSE의 한 소식통을 인용해 "전략과 실행 가능성, 고려사항, 가치평가 등 조건부 제안 측면에서 근본적인 우려사항이 있다"고 말했다.

홍콩거래소가 제안한 인수 가격은 부채 등을 포함할 때 지난 화요일 LSE의 종가 대비 23%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LSE는 "앞서 인수 제안에 합의한 레피니티브(Refinitiv) 작업을 계속 이어가고 앞으로도 좋은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설명했다.

LSE는 지난 8월 1일 270억 달러에 레피니티브 부채를 포함한 지분 매입에 동의했다.

한편 홍콩거래소는 LSE와의 합병을 통해 아시아와 유럽을 아우르는 글로벌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인수를 제안했다.

홍콩거래소의 이 같은 제안은 최근 홍콩에서 ‘범죄인 인도법 개정안(일명 송환법)’에 반대하는 시위가 장기화하면서 아시아 금융허브로서 지위가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