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시바스 브라더스, 글래스고에 새 스코틀랜드 본사 개설…스카치 위스키 수출 강세 유지 기대

공유
0

[글로벌-Biz 24] 시바스 브라더스, 글래스고에 새 스코틀랜드 본사 개설…스카치 위스키 수출 강세 유지 기대

이미지 확대보기
시바스 리갈로 유명한 위스키 제조업체인 시바스 브라더스가 글래스고에 새로운 스코틀랜드 본사를 개설했다고 BBC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당초 영국기업이었지만 지금은 프랑스 페르노리카 소유의 이 회사는 또 덤버턴 지역에 병입공장을 신설해 생산능력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 공장은 하루 100만병 생산이 가능하도록 설계됐고 내년 봄에 가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바스 브라더스에 따르면 올들어 6월까지 스카치 위스키 매출은 7% 정도 증가했다.

수출도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금액기준으로 8% 가까이 증가했다.

페르노리카에 속한 브랜드별로 보면 시바스 리갈이 6%, 발렌타인 7%, 글렌리벳 싱글 몰트 9%, 로열살루트 16% 증가했다.

전 세계 시장에서 고루 증가했지만 프랑스와 스페인 시장에서 문제를 보인 유럽 시장에선 3% 하락을 기록했다. 아시아 시장에선 14%, 남아메리카 시장에선 8%의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로 향후 무역 환경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조심스럽게 낙관론을 펴고 있다.
브렉시트가 현실화할 경우 한국이나 콜롬비아 등 스카치 위스키에 대한 관세 부과가 예상되는 지역들이 있고 상대적으로 아일랜드 위스키가 유리해질 수 있다는 관측이 있지만 스카치 위스키의 성장세를 꺾기는 힘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