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청와대, "올해 취업자 증가, 전망치 크게 상회"

공유
0

청와대, "올해 취업자 증가, 전망치 크게 상회"

이미지 확대보기


청와대는 15일 최근 고용지표가 큰 폭으로 개선되고 있다면서 올해 연간 취업자 증가 규모가 정부의 애초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 같은 고용 개선 흐름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산업 구조조정에 대한 선제대응이 중요하다고 판단, 조만간 이를 위한 정책방향을 발표할 계획이다.

황덕순 청와대 일자리수석은 이날 브리핑을 열고 통계청이 발표한 8월 고용동향 통계를 인용, "고용회복세가 뚜렷하다"고 주장했다.

황 수석은 "취업자 수는 전년 동월 대비 45만2000명 증가했으며, 이는 2017년 3월 이후 가장 큰 폭의 증가"라며 "실업률도 1%포인트 하락한 3%로 8월 기준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황 수석은 "정부가 주목하는 것은 이런 고용개선이 특정 부문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분야와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난다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황 수석은 "당초 정부는 연간 취업자 증가규모를 (월 평균) 15만 명으로 전망했다가 하반기 경제전망 발표 때 20만 명으로 상향 조정한 바 있다"며 "현재 1월~8월의 평균 취업자 증가는 24만 9000명을 기록하고 있어서 이런 흐름을 고려하면 취업자 증가 규모는 20만 명을 상당 폭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