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당, ‘조국 사퇴 결의대회’… “민심 무당층으로 왔다”

공유
0

한국당, ‘조국 사퇴 결의대회’… “민심 무당층으로 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5일 "이제 국민 민심이 문재인 정권을 떠나 무당층으로 왔다"며 "무당층을 흡수하도록 정기국회에서 그들의 정책을 낱낱이 밝히는 국감으로 국민 마음을 모아오겠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관 앞 계단에서 진행된 '위선자 조국 사퇴촉구 결의대회'에서 "조국을 통해 이 정권이 가고자 하는 독재국가를 완성하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우리는 원내외 투쟁을 병행하겠다"고 선언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정부 질문과 국정감사를 통해 조국 파면을 반드시 만들겠다"며 "조국 해임건의안을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 조국 특검은 윤석열 검찰총장을 돕기 위해서라도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조국 수사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배제하자고 했다. 말이 되는 이야기인가"라며 "피의자 소환 수사는 절대 할 수 없게 만든다고 한다. 포토라인에 서는 조국과 그 배우자를 못 보게 한다는 것 아닌가. 정말 무도한 정부, 당치도 않은 정부"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저들은 더 악랄하게 우리를 압박한다. 오늘도 조국 블랙홀에서 빠져 나온다며 민생을 이야기한다.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수사를 통해서도 압박한다"며 "패스트트랙은 다른 것이 아니라 불법 사보임에서 시작했으니 문희상 국회의장부터 조사해라. 그리고 나서 모든 일을 제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