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생명,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출시

공유
0

하나생명,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 출시

하나생명이 건강관리비를 지원하는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생명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생명이 건강관리비를 지원하는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생명
하나생명은 건강관리비를 지원하는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을 16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하나생명과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와의 제휴상품이다. 지난 1월 양사는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직장인 건강관리와 보험상품에 대한 공동연구를 통해 직장인 건강관리에 특화된 보험상품을 개발했다.
이 상품은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보장, 고혈압 질환의심보장, 당뇨 질환의심보장 중 1가지 이상의 보장유형을 선택한 후 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고 해당 건강검진에서 질환의심자로 판정되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1년 만기 전기납 상품으로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는 30세 여성 기준 이상지질혈증 질환의심 보장과 당뇨 질환의심 보장을 선택했을 경우 연납기준 2960원으로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 보험을 가입하고 질환의심 판정을 받을 경우 별도의 보험금 신청 없이 자동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며, 유비케어의 스마트 검진 서비스인 ‘에버헬스’를 통해 주민번호 뒷자리만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인증을 간소화했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무)유비케어 건강검진 안심보험’은 건강검진 결과 질환의심으로 판정 받은 경우 보장을 통해 2차 검진 등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여 큰 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