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민단체, '딸 부정입학 의혹' 나경원 대표 검찰 고발

공유
0

시민단체, '딸 부정입학 의혹' 나경원 대표 검찰 고발

이미지 확대보기


시민단체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16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이모 성신여대 교수를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들 단체는 "나 원내대표는 지난 2011년 성신여대를 방문, 당시 총장에게 장애인 전형이 없느냐고 물었으며, 이후 성신여대는 특별한 근거 없이 장애인 특별전형을 신설했다"면서 "성신여대가 장애인 전형을 처음 도입한 해에 나 원내대표의 딸은 실용음악학과에 전형으로 응시해 합격했다"고 주장했다.

또 "장애인 전형 신설에 필요한 논의 과정 등 근거가 전혀 없고 수시 전형을 약 3개월 앞두고 갑작스럽게 전형을 신설했다"며 "2012학년도에 입학할 특별한 자를 위해 공정한 입시 업무를 방해한 혐의가 짙다"고도 했다.

이들은 "나 원내대표의 딸이 '저희 어머니는 국회의원을 하고 계신 아무개 씨다'고 발언했는데 실격 처리를 해야 했음에도 이 교수는 문제가 없다는 식으로 면접을 했다"며 "이 교수는 나 원내대표 딸이 입학한 다음 해에 열린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에서 음악 감독을 맡았고 당시 올림픽 위원장이 나 원내대표였다는 점에서 의심스럽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나 원내대표의 아들이 실제 참여하지 않은 논문을 활용해 예일대에 입학했다는 의혹도 제기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