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녹두청혈차 레시피…해독밥상, 피 해독 솔루션

공유
43


'알토란' 녹두청혈차 레시피…해독밥상, 피 해독 솔루션

center
15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추석 해독밥상 특집"으로 선재광 한의사가 출연해 피를 맑게 해주는 '녹두청혈차'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사진=MBN 방송 캡처
과식으로 탁해진 피를 맑게 해주는 녹두청혈차 레시피가 공개됐다.

15일 방송된 MBN '알토란'에서는 "추석 해독밥상 특집"으로 선재광 한의사가 출연해 녹두청혈차 만드는 법을 선보였다.

혈관을 청소해주는 청혈차를 꾸준히 소개해 온 선재광 한의사는 이날 녹두로 만든 '녹두청혈차' 레시피를 선보였다.
'
그는 "녹두청혈차의 재료는 세 가지로 만드는 법도 간단하다"며 녹두와 쑥, 당귀를 소개했다.

선재광 한의사는 "녹두는 100가지의 독을 치료하는 천연해독제로 불릴 만큼 한약에서는 많이 사용해 왔다"며 "녹두의 찬 성질이 열을 빼고, 해독에 굉장히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음식의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과식한 후에 녹두를 반드시 섭취하라고 추천했다.

또 "쑥은 어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쑥의 따뜻한 성질이 신체 흐름을 활성화시켜준다며 찬성질의 녹두가 걱정된다면 따뜻한 성질의 쑥을 같이 넣어서 중화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부연했다.

당귀는 따뜻한 성질이 있으면서 어혈을 제거한다. 또한 당귀는 새로운 피를 생성해주는 역할을 한다.
녹두의 찬 성분과 쑥의 따뜻한 성분이 어우러진 녹두청혈차는 체질에 관계없이 누구나 먹을 수 있다고.

피 해독 솔루션 녹두청혈자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다.

녹두청혈차 레시피

-재료: 녹두 20g, 말린 쑥 20g, 말린 당귀 20g, 물 1.2L(종이컵 6컵)

<녹두청혈차 만드는 법>

1. 먼저 물 1.2L(6컵)을 유리 주전자에 넣는다.

2. 찬물에 10분간 불린 녹두 20g을 넣는다.

3. 말린 쑥 20g을 주전자에 넣어준다.

4. 말린 당귀 20g을 넣고 5분정도 끓인 후 불을 끈다.

5. 완성된 녹두청혈차는 살짝 식혔다가 따뜻할 때 마신다.

녹두청혈차는 약간 쓴맛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꿀 1스푼을 타서 마셔도 된다.

또한 녹두청혈차 1일 적정 권장량은 아침, 저녁에 한 잔씩 하루 두 잔이 가장 적당하다. 만약 과식했다면 하루 세 번 마시는 것도 무방하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