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디스플레이, 새 사령탑에 정호영 LG화학 사장

공유
0

LG디스플레이, 새 사령탑에 정호영 LG화학 사장

정호영 신임 사장, LG그룹 주요 계열사 거친 위기 타개 적임자

정호영 신임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정호영 신임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수장으로 정호영(58) LG화학 사장이 선임됐다.

LG디스플레이는 16일 현 대표이사인 한상범 부회장이 실적악화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명해 이날 긴급 이사회를 열어 정호영 LG화학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호영 사장은 내년 3월 주총과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되는 절차를 밟게 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 이사회는 ‘책임경영’과 ‘성과주의’라는 LG 인사원칙을 토대로 새로운 사령탑을 중심으로 사업전략을 재정비해 현재 위기상황을 극복하기를 바라는 한 부회장 뜻을 존중해 사퇴의사를 수용했다.

정호영 신임 사장은 LG전자 영국 법인장을 거쳐 주요 계열사에서 CFO(최고재무책임자) 및 COO(최고운영책임자)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LG디스플레이는 정 사장이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산업을 넘나드는 통찰력을 발휘해 LG디스플레이가 직면한 어려운 국면을 타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정 사장은 지난 2008년부터 6년 동안 LG디스플레이 CFO로 재직하며 사업전략과 살림살이를 책임진 바 있어 디스플레이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깊다는 평이다.

자진 퇴진을 선택한 한상범 부회장 역시 LCD에서 OLED로 사업구조를 전환하는 과정에서 실적이 악화되는 책임을 지고 용퇴했지만 그 동안 LG디스플레이 발전에 기여한 성과는 크다는 게 내부 평가다.

한 부회장은 2012년 LG디스플레이 CEO로 취임한 후 그 해 2분기부터 2017년 4분기까지 23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며 LG디스플레이가 글로벌 일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공헌했다. 뿐만 아니라 8년 연속 대형(9.1”이상) LCD 패널 점유율 1위(매출액, 면적 기준)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이사회 결의로 한 부회장은 내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 LG디스플레이 대표이사직을 유지하게 된다.

신임 정호영 사장은 내일(17일)부터 집행임원으로서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