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경화 장관,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과 불화 시인

공유
0

강경화 장관,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과 불화 시인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일각에서 제기된 김현종 국가안보실 2차장과의 불화설을 사실상 시인했다.

강 장관은 16일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관련 사실을 물은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질문에 "부인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답했다.
앞서 지난 4월 외교가에서는 강 장관과 김 차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순방을 수행하던 중 언쟁을 벌였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김 차장이 당시 외교부 직원들에게 업무 처리 지시 과정에서 언성을 높이자 강 장관이 항의하면서 언쟁을 벌였다는 내용이었다.

이날 강 장관이 외교가의 분쟁 소문을 사실상 인정한 것은 평소 그의 성격상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에 두 사람 사이에 갈등으로 인한 감정이 아직 남았을 것이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이날 강 장관은 야당 측이 언급한 정부의 지소미아 종료로 야기될 한미관계 균열과 관련 "지소미아 결정과 한미동맹은 아무 상관이 없다"면서 "동맹에 있어서는 더욱 철저히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