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켓 핫 트렌드] “핑클이 떠난 캠핑클럽 따라 떠나자”...유통업계,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실시

공유
1

[마켓 핫 트렌드] “핑클이 떠난 캠핑클럽 따라 떠나자”...유통업계,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실시

옥션과 쿠팡 등 다양한 캠핑 용품 판매하는 기획전 열어
갤러리아 백화점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도 아웃도어 의류 할인 판매

(왼쪽부터)옥션서 판매하는 캠핑 용품, 쿠팡의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사진=각사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옥션서 판매하는 캠핑 용품, 쿠팡의 '캠핑&아웃도어' 기획전. 사진=각사
여행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유통업계에서 캠핑 열풍을 타고 '캠핑'과 '아웃도어 브랜드' 할인 기획전을 잇따라 열고 있다.

최근 1세대 아이돌 핑클이 캠핑을 떠나는 JTBC 예능 ‘캠핑클럽’이 방영하면서 캠핑 열풍에 불을 지피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에 따르면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9일가지 전년 동기 대비 캠핑 트레일러 판매량은 335% 증가했다. 야외용 키친테이블은 118%, 캠핑 용품인 ‘타프스크린’은 61% 더 많이 팔렸다.
이에 옥션에서는 초고가 상품부터 가성비 높은 제품까지 다양한 캠핑 용품을 선보였다. 고가 제품은 ‘지바탑캠 5인용 전기부자 캠핑카’로 국내 캠핑카 최대의 차제 크기와 벙커 크기가 특징이다. 또 두 개의 침낭을 하나의 트윈침낭으로 연결할 수 있는 라이온스톰의 ‘다크호스X1 자이언트 트윈연결 침낭’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캐주얼 바람막이 ‘페튠GTX자켓’까지 다양하게 내놨다.

쿠팡도 오는 22일까지 캠핑·나들이 용품을 한곳에 모은 ‘캠핑&아웃도어’ 기획전을 연다. 특히 22일까지 실시하는 2차 행사에서는 아이스박스와 에어 매트리스,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캠핑 용품을 판매한다. 즉시할인관에서는 캠핑가전과 캠핑음식, 차량 용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백화점도 캠핑할 때 입기 좋은 아웃도어 브랜드 의류를 할인한다. 갤러리아 백화점 진주점은 오는 19일까지 ‘K2’와 ‘네파’, ‘아이더’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인기 상품전’을 실시한다. 티셔츠를 3만 원대, 바지 6만 원대, 경량패딩 12만 원대 등에 선보인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은 파주점에서 18일까지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와 뉴발란스, 리바이스 등의 제품을 최대 70% 저렴하게 판다. 광명점에서도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등 아웃도어 브랜드를 모아 같은 할인율을 적용한다.

쿠팡 관계자는 “가족 나들이나 캠핑, 여행, 낚시 등 야외 활동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가을 단풍 나들이와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말했다.


최수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hsj9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