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문화확산 영상 공모전 연다

공유
0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문화확산 영상 공모전 연다

center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크리에이터 영상 공모전을 연다. 사진=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금융소비자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영상 공모전을 연다

농협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와 함께 '2019년 금융소비자 권리 찾기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연다고 18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금융소비자의 권리 찾기, 금융소비자의 올바른 금융투자상품 가입 방법, 보이스피싱(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 예방 등 3가지 주제로 대학(원)생과 성인일반을 대상으로 개인 또는 팀별로 참여할 수 있다.
입상자에게는 NH농협은행장상을 비롯해 총 14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1개팀, 최우수상 1개팀, 우수상 3개팀 장려상 10개팀, 특별상 10개팀(대학(원)생 한정)등 총 25개 팀을 선정해 11월 중에 수상자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또한 농협은행은 공모전 당선 작품을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농협은행의 공식 SNS계정에 올리고 금융소비자보호 홍보영상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전국 초·중·고·대학교에 금융교육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올바른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영상 공모전을 주최하게 됐다”며 “UCC영상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