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큐셀, 美 태양광 전시회 참가

공유
0

한화큐셀, 美 태양광 전시회 참가

한화큐셀이 오는 24∼26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Solar Power International) 2019'에 참가한다. 사진=한화큐셀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화큐셀이 오는 24∼26일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Solar Power International) 2019'에 참가한다. 사진=한화큐셀 제공
한화그룹 계열 태양광업체 한화큐셀이 오는 2426일 미국 유타주(州)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태양광 전시회 '솔라파워인터내셔널(Solar Power International) 2019'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이번 전시회에서 기존 제품보다 출력이 향상된 태양광 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 G9'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일반적으로 12년인 제품 보증 기간을 25년으로 늘려 미국에 출시한 큐피크 듀오 G6 플러스 시리즈도 전시한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2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줄곧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 1위를 유지한 데 이어 앞으로도 미국 시장 내 독보적인 지위를 굳혀나갈 방침이다.

한화큐셀은 올해 2분기 미국 주택용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28%를 차지하며 2LG전자(13%)를 멀찌감치 따돌렸다.

지난해 기준 미국 전체 태양광 시장에서 주택용 시장이 차지하는 비율은 18%이고 올해도 18%를 웃돌 전망이다.

미국에서는 주택용 태양광 설비 설치가 태양광 발전에 유리한 환경을 갖춘 캘리포니아 등 서부 지역을 중심으로 유행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희철 한화큐셀 사장은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프리미엄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주택용 시장을 중심으로 미국 내 선도적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