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당, 이주영·심재철·차명진도 삭발

공유
0

한국당, 이주영·심재철·차명진도 삭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한 이주영 국회부의장의 머리카락을 털어주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8일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한 이주영 국회부의장의 머리카락을 털어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은 18일 황교안 대표가 주재하는 당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를 청와대 앞에서 열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을 촉구하고, 국정조사요구서를 제출하기로 했다.
삭발투쟁은 당 중진 이주영·심재철 의원 등으로 이어졌고, 원외에서는 차명진 전 의원이 동참했으며 김기현 전 울산시장도 삭발을 예고했다.

황 대표는 "지금 문재인 대통령은 현실 인식부터 국정 운영까지 우리 국민과 전혀 다른 세상에 혼자 살고 있다"며 "도대체 언제까지 혼자만의 세상을 살면서 국정을 어디까지 파탄으로 몰고 가려는 것인가.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수사방해를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모든 범죄 혐의의 몸통, 이제 딱 한 명으로 좁혀지고 있다. 가족 수사? 아니다. 조국 수사다. 가족 인질극? 아니다. 조국의 국민 인질극이었다"며 "대한민국 체면을 생각하면 조국 게이트가 정말 여기서 멈췄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