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위해 '맞손'

공유
0


네이버-세종학당재단,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위해 '맞손'

외국인 학습자 위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 공동 제작 등 업무 협약

center
18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네이버와 세종학당재단이 한국어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은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 오른쪽은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 사진=네이버
네이버(대표 한성숙)과 세종학당재단(이사장 강현화)이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네이버는 18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세종학당재단과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과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업은 외국인 대상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지원에 다방면으로 협력한다. 우선 공동 제작한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콘텐츠들을 네이버 사전, 오디오클립, V LIVE 등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우수 학습자 초청연수를 비롯한 세종학당 학습자 대상 장학사업 지원과 교류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두 기업은 국내외 한국어 한국문화 확산을 위한 분야 발굴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강현화 세종학당재단 이사장은 “네이버와 재단이 이번 우수학습자 초청연수를 계기로 네이버와 재단이 함께 한국어·한국문화 관련 우수한 콘텐츠를 보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모색, 전 세계 세종학당 학습자들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환 네이버 어학사전&학습 리더는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만들어 갈 우수한 한국어·한국문화 콘텐츠들이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해외에서 보다 더욱 잘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앞서 외국인들의 한국어 학습 관심 증대를 비롯한 한국어 학습 환경 발전을 위해 국립국제교육원과도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