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해외서도 폭발적 반응

공유
0

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해외서도 폭발적 반응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편 공개 한 달 만에 조회 수 5000만 달성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 사진은 영문편 광고 화면 갈무리.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 사진은 영문편 광고 화면 갈무리.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은 자사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통상적으로 광고 성공을 보장하는 소재로 ‘3B(Beauty, Baby, Beast)’를 이야기한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에 그 중 한 개인 동물(Beast)을 등장시키고, 동시에 중독성 있는 BGM을 활용해 3B 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BGM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특히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 (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고 댓글을 남겼다. 그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혁신이 우리 본성 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 카피로 ‘혁신적인’ 동시에 ‘친환경적인’ 기업 이미지를 분명히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달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