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교조, 내년 기초학력 진단 실시 반대 서울시교육청 점거 농성 풀어

공유
0

전교조, 내년 기초학력 진단 실시 반대 서울시교육청 점거 농성 풀어

조희연 교육감 면담 약속 받고

내년부터 실시되는 서울 초등학생과 중학생 기초학력진단평가를 거부하며 서울시교육청에서 농성을 벌이던 전교조 서울지부가 조희연 교육감과의 면담을 약속받고 농성을 해제했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내년부터 실시되는 서울 초등학생과 중학생 기초학력진단평가를 거부하며 서울시교육청에서 농성을 벌이던 전교조 서울지부가 조희연 교육감과의 면담을 약속받고 농성을 해제했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내년부터 서울에서 실시되는 초·중학교 기초학력 진단 평가 재검토를 주장하며 서울시교육청에서 농성을 벌이던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서울지부가 조희연 시교육감과 면담을 약속받고 농성을 해제했다.

20일 전교조 서울지부에 따르면 전교조 서울지부와 시교육청은 전날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기초학력 진단 실시 관련해 만남을 가졌다.
전교조 서울지부는 이 자리에서 기초학력 진단 실시 재검토와 관련 협의체 구성을 요구하고, 조 교육감과의 면담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시교육청은 예정에 없던 요구라며 수용을 거부하자, 전교조 서울지부는 회의 종료 후 퇴장하지 않고 밤새 회의장에서 버텼다.

시교육청은 이날 전교조 서울지부의 끈질긴 요구에 결국 조 교육감 면담을 받아들였다. 이와 관련, 전교조 서울지부는 "10월 초에 조 교육감과 기초학력 진단에 대해 재논의를 하기로 했다"고 밝히고 농성을 해제했다.

앞서 시교육청은 지난 5일 서울 초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학기 초 기초학력 평가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초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1학년은 학기가 시작하는 3월 중 표준화된 도구로 기초학력진단평가를 받는다. 초등학교 3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 능력, 중학교 1학년은 읽기·쓰기·셈하기 능력에 국어·영어·수학 교과학습능력을 추가로 평가받는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