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에 저축은행 체크카드 쓰세요?…GS편의점서 수수료 없이 무료 출금

공유
1

주말에 저축은행 체크카드 쓰세요?…GS편의점서 수수료 없이 무료 출금

전국의 저축은행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의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자동화기기(CD·ATM)에서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전국의 저축은행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의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자동화기기(CD·ATM)에서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사진=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의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주말에 급하게 출금을 한다면 GS25 편의점을 방문하자. 저축은행중앙회와 GS리테일의 협업으로 전국의 GS25 편의점에서는 수수료없이 출금이 가능하다.

22일 저축은행업계에 따르면 전국의 저축은행 체크카드를 보유한 고객은 전국의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자동화기기(CD·ATM)에서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할 수 있다. CD·ATM이 비치된 GS25 편의점 점포는 약 1만여 곳에 달하며 이 중 약 85%가 효성티엔에스 CD·ATM로 알려져 있다.

과거에는 저축은행 고객들이 편의점에 비치된 CD·ATM에서 출금 건수마다 1000~1300원의 수수료를 부담해야 했다. 하지만 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해 6월 GS리테일과 체결한 ‘생활 속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GS25편의점 CD·ATM에서 출금서비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고 있다.

저축은행은 지점수 자체가 적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같은 수수료 무료 혜택을 주는 것이다. 지난 3월 말 기준 전국 79개 저축은행의 점포수는 310개로 이 가운데 지점은 198개, 출장소는 33개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가 지난 9일 새롭게 선보인 ‘SB톡톡 플러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온라인으로 저축은행을 이용할 때 편리하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저축은행중앙회가 기존에 만들었던 ‘SB톡톡’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여기에 국내 66개 저축은행이 참여해 해당 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카카오톡'을 통한 계좌이체 서비스도 가능해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