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류현진 내일 로키스 상대 마지막 홈경기 등판

공유
0

류현진 내일 로키스 상대 마지막 홈경기 등판

신인 포수 스미스와 호흡... 포스트시즌 고려한 포석인 듯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23일 오전 5시 10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콜로라도 로키스를 상대로 정규리그 마지막 홈경기에 등판한다.

공은 신인 포수 윌 스미스가 받는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22일(한국시간) 취재진과 만나 "류현진과 스미스가 23일 배터리를 이룬다"고 전했다.

류현진은 베테랑 포수 러셀 마틴과 호흡을 이룬 지난 15일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7이닝을 무실점으로 호투해 최근 4경기의 부진을 씻고 부활에 성공했다.

그는 마틴과 배터리를 이뤘을 때 올 시즌 평균자책점 1.60이라는 빼어난 성적을 냈다. 그러나 스미스가 공을 받았을 땐 평균자책점 5.81로 크게 흔들렸다.

MLB닷컴에 따르면, 로버츠 감독은 "숫자(기록)도 중요하지만, 다른 것도 있다"며 "(서로에게) 익숙함을 계속 키워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류현진과 스미스가 서로를 더 잘 알게끔 자주 배터리를 이뤄야 한다는 뜻이다.

로버츠 감독은 또 투구 내용, 심판 등 투수의 성적을 좌우하는 여러 변수를 거론한 뒤 "워커 뷸러가 마틴과 배터리를 이룰 때, 류현진과 스미스가 호흡을 맞출 때 어떤 결과를 내는지 보겠다"고 덧붙였다.
로버츠 감독이 류현진의 짝으로 스미스를 내세운 것은 포스트시즌에서 가용 자원을 적재적소에 풀가동하려고 여러 조합을 시험하는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과 궁합이 잘 맞는 마틴은 방망이 실력에서 스미스에게 뒤진다. 스미스는 마틴보단 경기 운영 능력에서 밀린다.

류현진이 스미스와도 좋은 결과를 합작해 마지막 홈경기에서도 웃을지 시선이 쏠린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