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희사이버대학교, 태국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와 간담회 진행

공유
0

경희사이버대학교, 태국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와 간담회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국제교육원에서 태국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 경희대 국제교육원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총장직무대행 외 3명이 참석했으며,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 Ruangdej Wongla 총장, 사범대학 학장 외 5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8월 26일(월)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태국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 체결에 의해 진행됐다.

간담회를 통해 양 기관의 교류방안 논의가 진행됐으며,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 한국어교육학과 교수진 재교육과 한국어 및 한국학 온라인 교육콘텐츠 지원 등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국제교류 협약을 통해 한국어교사 2급 자격증을 보유한 졸업생을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에 강사로 파견할 예정이다. 간담회 이후,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샘플 콘텐츠 시연과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스튜디오 견학을 진행했다.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 Ruangdej Wongla 총장은 “과거 치앙마이 라차팟 대학 재임시절과 현재 우따라딧 라차팟 대학교에 재직하며 한국어교육학과와 한국학센터를 개설하여 태국 내 한국어 및 한국학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는 동남아 최초로 태국에서 한국어교육학과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태국에는 한국어 교사가 부족하다. 협약 이후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전문적인 온라인 교육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태국 정부에서도 온라인 교육을 강조하고 있어, 한국어 교사 양성과 한국어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협력을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김지형 총장 직무대행은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온라인 교육을 통해 태국 현지 한국어교육 및 한국어 교사 양성에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온라인 교육 보급을 통해 태국 현지에서 한국어 교육의 발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