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협중앙회,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함안군에 아동센터 건립

공유
1

신협중앙회,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함안군에 아동센터 건립

대전광역시의 신협사회공헌재단 전경 사진=신협중앙회 이미지 확대보기
대전광역시의 신협사회공헌재단 전경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사회공헌재단이 SBS희망TV·밀알복지재단과 함께 경남 함안군 군북면 중암리에서 ‘함안군 공립형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열린 아동센터 건립 착공식에는 김윤식 신협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겸 신협중앙회장, 조근제 함안군수, 이원구 SBS희망내일위원회 사무국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등을 비롯해 신협임직원과 군북면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은 도시에 비해 학원이나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안정적인 돌봄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SBS 희망TV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신협은 이번에 함안군에 세워질 10번째 지역아동센터 건립에 함께하게 돼 신협사회공헌재단이 SBS 희망TV의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프로젝트에 사회공헌 기금 1억5000만 원을 전달했다.

함안군 아동센터는 군북면 중암리에 지상 2층(연면적 264㎡) 규모로 지어지며, 공부방, 놀이방, 조리시설 등을 갖춰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한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센터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협은 앞으로의 건축과정 중에도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지원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완공 후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들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연계해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효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h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