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서 환경보호 활동

공유
0

대한항공,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서 환경보호 활동

대한항공 임직원, 말레이시아 관광청, 환경 문화부, NGO 자원 봉사자 등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환경보호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 임직원, 말레이시아 관광청, 환경 문화부, NGO 자원 봉사자 등이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환경보호활동을 펼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지난 21일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해안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쳤다.

코타키나발루 해안은 말레이시아 북동부 사바주(州)에 있다. 이곳은 자연경관이 뛰어나 연간 35만 명의 한국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여행지로 정부 당국에서도 환경 보호 지역 지정 등 각별히 환경 보호를 위해 노력하는 곳이다. 대한항공은 진에어와의 공동운항을 통해 코타키나발루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대한항공 직원들은 코타키나발루 해안에 있는 생활 폐기물을 줍고 청소하며 아름다운 환경 보전을 위해 앞장섰다.

이번 활동은 사바주(州)의 관광청, 환경 문화부를 비롯해 NGO 자원 봉사자 1400여명이 동참했다.

대한항공은 매년 중국 쿠부치와 몽골 바가노르구 인근 사막지역에서 나무 심기 봉사활동으로 사막화 방지에 앞장서고 전세계를 아우르는 항공 네트워크를 활용해 각국의 홍수, 태풍, 지진 피해지역에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등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사 특성을 살려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