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교육지원청,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웹서비스 제공

공유
0

동부교육지원청,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웹서비스 제공

탑재된 지도상 기관을 클릭하면 해당기관 필요한 정보 얻을 수 있어

서울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청 최초로 누구나 홈페이지 한 번의 클릭으로 찾아볼 수 있는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제작해 웹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서울시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동부교육지원청은 교육청 최초로 누구나 홈페이지 한 번의 클릭으로 찾아볼 수 있는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제작해 웹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은 전국 교육청 최초로 누구나 홈페이지 한 번의 클릭으로 찾아볼 수 있는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를 제작해 웹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로 명명된 홈페이지 웹서비스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동대문구와 중랑구의 ▲우리마을 돌봄기관 ▲우리마을 아동청소년기관 ▲우리마을 도서관 등에 대한 정보를 학생과 학부모, 교사, 시민들이 쉽게 찾아보고 적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기존에 종이 지도는 담당자만 보유·활용해 일반시민이 쉽게 이용하기 어려웠으나 웹기반 서비스는 이러한 종이지도의 한계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정보에 접근해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꿈마을 지도' 웹서비스는 홈페이지에 탑재된 지도상의 기관을 클릭하면 해당기관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돼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그동안 학교와 가정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직접 문의를 할 수 있는 기관 등을 확인할 수 없어 곤란을 겪었으나 앞으로는 이 웹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지역기관 정보를 한눈에 찾아 볼 수 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홈페이지 웹서비스에 대해 학부모들이 보여준 높은 기대감를 더욱 충족시키기 위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더욱 편리하게 소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개발도 추진 중이다.

박혜자 교육장은 "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에 크게 공감해 동부교육지원청 내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제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며 "학교와 지역교육복지센터, 지역기관 등과 협력해 아동청소년기관을 나타내는 지도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