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안양에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303가구 분양...‘분양 가뭄지역’에 단비

공유
0

현대건설 안양에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 303가구 분양...‘분양 가뭄지역’에 단비

노후아파트 많아 '새 아파트' 수요 높아...견본주택 10월 개관

'힐스테이트 비산파크뷰' 투시도. 자료=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비산파크뷰' 투시도. 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오는 10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510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총 303가구로 전용면적별 공급물량은 ▲59㎡ 153가구 ▲76㎡ 150가구이다.
안양시는 신규 공급물량이 적고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공급에 기대감이 큰 지역이다. 2012~2017년 지난 6년간 안양시의 신규분양 물량은 9638가구에 불과했다. 특히, 시내 아파트의 대다수가 준공된 지 10~20년 이상의 아파트로 노후화가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의 분양 소식은 안양 지역과 주변 지역의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많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안양1번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종합운동장 등이 인접해 있고, 단지 바로 옆으로는 안양동초등학교가 있고, 임곡중도 인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양명고와 양명여고, 대림대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또한 1번국도, 경수대로를 이용해 안양 중심권역으로 이동이 수월하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안양~성남)로 차량 이용도 용이하다. 지하철은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설계는 전 가구 4베이(4-Bay), 판상형 구성에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일부타입) 등이 적용된다. 입주자의 생활패턴을 고려한 대형 드레스룸 선택제와 알파룸을 활용한 와이드 다이닝형 주방 평면 선택제(전용면적 76㎡, 유상옵션)도 적용할 예정이다.

전 세대 60% 이상이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100% 지하주차장으로 조성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이 들어서며 지하에는 가구별 창고도 설치된다.
'힐스테이트 비산 파크뷰'의 견본주택은 안양 동안구 시민대로 112 일대에 마련돼 오는 10월 중 개관한다. 현재 안양시 동안구 경수대로 769 한스하임 101호에 홍보관이 운영되고 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