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공식 시작

공유
9

[속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공식 시작

[속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공식 시작…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율 비상  이미지 확대보기
[속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공식 시작…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율 비상
[속보] 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 공식 시작…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 환율 비상

미국 민주당이트럼프 대통령 탄핵 절차를 공식으로 시작했다.
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 에서도 트럼프 탄핵 정국이 새로운 변수로 부각하고 있다.

민주당 소속인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25일 트럼프 탄핵과 관련 기자회견을 열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은 이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 탄핵절차를 개시하겠다고 밝혔다. 펠로시 하원의장은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정상과의 부당한 통화를 통해 헌법적 책무를 저버렸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중상모략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의 조력을 시도했는지에 대해 집중 조사하겠다는 것이다. .

미국 하원은 민주당이 장악하고있다. 민주당 표만 집격하면 트럼프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가 가능하다. 최종적인 탄핵은 상원까지 거쳐야하기 때문에 그 결과를 예단하기느 어렵다.

민주당이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절차에 전격 돌입함에 따라 탄핵론이 메가톤급 뇌관으로 부상했다. 뉴욕증시 다우지수에서도 탄핵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유엔총회 참석중인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의 탄핵 조사 개시에 '마녀사냥 쓰레기 속보'라고 비판했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주필/ 경제학 박사 tiger828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