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브로드밴드 "B tv AI에 말로 현대백화점 추천 패션아이템 물어보세요"

공유
0

SK브로드밴드 "B tv AI에 말로 현대백화점 추천 패션아이템 물어보세요"

B tv X 현대백화점 프로모션…시니어고객 AI서비스경험 확대
B tv에서 시니어·아웃도어 패션 동영상 콘텐츠 감상 가능
이용객 전원에게 백화점 사용가능한 커피 쿠폰 제공



SKB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SKB이미지 확대보기
SKB B tv X 현대백화점 AI발화 프로모션 포스터. 사진=SKB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시니어 고객들에게 인공지능(AI) 말하는(발화)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백화점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시니어 고객들의 AI 서비스 활용 경험을 높이고, 다양한 제휴사와 AI발화 마케팅 제휴를 증진하기 위해 ‘B tv X 현대백화점 AI 발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B tv에서 AI 발화로 현대백화점이 제작한 시니어, 아웃도어 패션 동영상 콘텐츠를 불러 시청하는 내용이다 다음달 13일까지 프로모션 콘텐츠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 tv VOD를 시청할 수 있는 B포인트,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Btv AI 발화를 이용하면 현대백화점이 제작한 ‘현대백화점 패션제안’ 6편(시니어 패션제안 3편, 가을 아웃도어 패션 제안 3편)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AI 발화를 통해 해당 컨텐츠를 검색해 시청한 고객 500명을 추첨해 B tv VOD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B tv B포인트 1만P 적립, 현대백화점 상품권 1만 원 권을 증정한다. AI 발화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 내방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B tv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AI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니어 고객들이 AI 음성 서비스 사용경험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SK브로드밴드는 B tv 안에 시니어 고객을 위해 ‘VIVA 시니어관’은 설치, 국내 IPTV 사업자 중 최초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 VIVA 시니어 당구대회, 시니어 스마트교육을 진행하는 등 시니어를 위한 특화 컨텐츠를 선도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 장은 “AI기능은 리모컨 조작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고객에게 큰 잠재력을 가진 기술”이라면서 “음성 조작을 통해 시니어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다양한 콘텐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B tv가 다양한 제휴사들 AI 발화 기능을 활용한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나아가 마케팅을 넘어 AI 기능은 고객편의성을 증진하여 브랜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