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대통령 훈장 수훈

공유
0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대통령 훈장 수훈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여 공로 인정…‘기린장’ 수상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겸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사진)이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 훈장 ‘기린장’ 수상했다. 사진=오테그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 겸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사진)이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 훈장 ‘기린장’ 수상했다. 사진=오테그룹 제공
강성희 오텍그룹 회장이 30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성공 개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장 ‘기린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텍그룹에 따르면 지난 27일 서울 중국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강성희 회장은 대통령 훈장인 ‘기린장’을 수상했다. 기린장은 체육발전에 공을 세워 국위선양과 국가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적인에게 대통령이 수여하는 훈장이다.
강 회장은 지난 2015년부터 제4,5대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회장직을 역임하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운영을 물심양면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강 회장은 대회 기간 동안 교통 약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특장차를 지원해 이동 편의를 증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개막 전 열린 성화봉송 기간(총 108일) 동안 약 300여명의 성화봉송 주자에게 이동 편의를 지원했으며 대회 기간 동안 휠체어 차량과 장애인 버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차량 정비소를 24시간 운영하며 약 300여명의 차량 운전원들에게 차량 점검 및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2011년 평창올림픽 유치 당시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실사단의 휠체어 탑승 버스를 제작하고 테스트 이벤트에서 휠체어 차량 정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펼쳐 대회 유치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