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6일 단식' 이학재 의원 병원 이송

공유
0

'16일 단식' 이학재 의원 병원 이송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30일로 단식 16일째를 맞은 이학재 자유한국당 의원이 당 지도부와 의원들에 의해 점검차 병원으로 이송됐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국회 본청 앞 이 의원의 단식농성장 옆에서 의원총회를 한 후 "크게 이상없다. 괜찮다"며 거부하는 이 의원을 설득해 병원으로 데려갔다.
국회 의무실 관계자는 "열이 있어서 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다. 검사가 필요하다"는 소견을 내놓았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그만두라는 게 아니라 열이 있으니까 일단 병원에 가자는 것"이라며 이 의원을 설득했다.

이날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당 지도부는 문재인 정권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을 비판하며 국정감사 등 남은 정기국회 일정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 금요일 대통령의 발언으로 홍위병 정치가 시작됐다. 그들의 검찰개혁은 바로 검찰장악이었다"며 "정권은 이제 여론조작을 시작하고 문재인 정권의 국정 지지도가 엄청 올라갔다는 관제 여론조사가 나올 것"이라고 성토했다.

황 대표는 "오늘 대통령이 화를 냈다고 한다. 누구에게 화를 낸 것이냐. 지금 이 정권에 분노하고 화를 낼 사람들은 국민들"이라며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라가 이 꼴이 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국당 관계자는 "(이학재 의원이) 혈당이 너무 낮아서 수액 처방만 받고 다시 단식농성장으로 복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