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전 의원 정계 복귀 시동… 마라톤 도전기 책 내달 9일 출간

공유
0

안철수 전 의원 정계 복귀 시동… 마라톤 도전기 책 내달 9일 출간

안철수 전 의원 정계 복귀 시동… 마라톤 도전기 책 내달 9일 출간이미지 확대보기
안철수 전 의원 정계 복귀 시동… 마라톤 도전기 책 내달 9일 출간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이 정계 복귀에 시동을 걸고 있다.

독일에 머물고 있는 안 전 의원은 내달 9일 자신의 마라톤 도전기를 담은 책을 출간한다. 또 1년 2개월 만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동도 재개했다.
안 전 의원은 30일 트위터에 자신의 전날 베를린 마라톤 완주 사실과 저서 '안철수, 내가 달리기를 하며 배운 것들' 소개 등 트윗 4개를 연달아 게재했다.

안 전 의원은 "베를린 마라톤 다음 날 아침에 독일 일간지 'Der Tagesspiegel'은 완주자 명단을 신문에 싣는다. 알파벳 순이여서 명단 앞부분에 나왔다"며 완주 메달과 자신의 이름이 나온 신문 지면을 사진 찍어 올렸다.

안 전 의원은 또 "독일에서의 삶과 달리기를 하면서 깨달은 점들을 책으로 엮었다"며 책 소개가 적힌 인터넷 서점 웹페이지 링크를 소개했다.

저서의 출판사 '21세기 북스' 보도자료에 따르면 288쪽 분량의 책은 안 전 의원이 '초보 러너'에서 42.195㎞ 풀코스를 완주할 때까지 독일에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3부에 걸쳐 정리했다.

'21세기 북스'는 "안 전 의원이 달리기의 세계에 빠져든 계기에서부터 달리기의 좋은 점, 마라톤 대회의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며 "미국과 유럽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비롯해 그동안의 생각과 심경, 집과 연구소 등 일상의 모습까지 자신의 모든 이야기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