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목포대, 국립대 육성사업 우수사례 선정

공유
0

목포대, 국립대 육성사업 우수사례 선정

전남도교육청과 협력해 ‘찾아가는 찾아오는 실험실’ 운영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송하철 기획처장)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찾아오는 실험실’ 사업이 최근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목포대학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송하철 기획처장)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찾아오는 실험실’ 사업이 최근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목포대학교=제공
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송하철 기획처장)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찾아오는 실험실’ 사업이 최근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목포대학교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국립대학육성사업 발전협의회 주최로 지난 26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국립대학 육성사업 총괄책임자 워크숍에서 우수 사업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찾아가는 찾아오는 실험실’ 사업은 전남도교육청과 협력해 농촌 및 도서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이공학 실험실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첨단 기자재와 전공역량을 기반으로 교육적 혜택이 낮은 소외 지역 중·고교에 고등교육 및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의 우수 자원을 지역사회로 환원하여 국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성 및 공공성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하철 단장은 “지역 중·고교와 대학 연계프로그램 운영으로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고,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예비 입학생 및 지역사회와 공유함으로써 국립대학의 책무성을 강화하겠다”며 “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하는 등 지역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