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나항공, 겨울 여행지 호주 멜버른에 직항 노선 신설

공유
0

아시아나항공, 겨울 여행지 호주 멜버른에 직항 노선 신설

아시아나항공 A350기가 비행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아시아나항공 A350기가 비행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12월 26일부터 다음해 2월 20까지 주 1회 인천-멜버른 간 부정기편을 운항한다.

그 동안 한국에서 호주 멜버른까지 직항편이 없어 경유 노선을 이용해야 했지만 아시아나항공의 새로운 노선으로 인해 한층 편리하게 방문이 가능하게 됐다.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 멜버른은 ‘호주 속 유럽’으로 불린다. 유럽풍 건물과 거리에서 편안한 휴식과 천연자연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호주를 방문하면 꼭 찾아가야 될 도시로 최근에는 어학연수생들이 많이 찾고 있다.

또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환경으로 영국 경제지 이코노미스트 선정 ‘살기 좋은 도시’에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멜버른은 ‘정원의 도시’라는 별칭답게 천혜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관광포인트가 유명하다.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UNESCO)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10대 명소' 중 하나인 '그레이트 오션로드' △자연 경관과 더불어 높은 수준의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야라밸리(YARRA VALLEY) 와이너리 투어 △ 필립아일랜드 야생자연생태 지역에서 경험하는 펭귄 투어 등 다양한 장소들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멜버른 취항을 기념해 특가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1일부터 9일까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오즈드림페어 행사에서 멜버른 왕복 항공권을 최저 141만원(총액)부터 시작하는 특가 항공권을 구할 수 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최저 144만원(총액)부터 왕복 항공권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호주 멜버른 직항을 계기로 다양한 장거리 노선 네트워크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0월 말 포르투갈 리스본, 12월 호주 멜버른, 이집트 카이로 등 경유를 통해 방문하던 여행지에 ‘직항’ 부정기편을 편성하고 있으며 그 결과에 따라 정규 편성 변경도 검토할 방침이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