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건설, 제주 서귀포에 ‘특화설계’ 무장한 아파트 공급

공유
0

동부건설, 제주 서귀포에 ‘특화설계’ 무장한 아파트 공급

‘동홍동 센트레빌’ 212가구 분양…전용면적 59~84㎡ 중소형 구성
‘4베이·ㄷ자 주방·제습 차단시스템’ 등 도내 최초 특화설계 적용

제주 서귀포시 '동흥동 센트레빌' 조감도. 자료=동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제주 서귀포시 '동흥동 센트레빌' 조감도. 자료=동부건설
동부건설이 이달 중 제주도 서귀포시 일원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동흥동 센트레빌’ 아파트를 분양한다.

서귀포시 동홍동 136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상 최고 8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12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54가구 ▲78㎡ 23가구 ▲84㎡A 104가구 ▲84㎡B 31가구로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동부건설은 그동안 쌓아온 건설 노하우를 ‘동홍동 센트레빌’에 적용해 지역 내에서도 보기 드문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동홍동 센트레빌’는 바닷가 인근 주택의 특성상 단점으로 꼽히는 제습 문제를 해결했다. 전 가구 제습·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환기와 통풍에 최적화된 구조를 선보이며 단지의 레벨 차를 동일화해 입주민들의 이동을 수월하게 했다.

세대 내부는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지역 타 아파트와 비교해 천장고 및 거실 창 높이를 높여 우수한 공간감과 조망권을 제공하며, ‘3베이’, ‘4베이’, ‘ㄷ자 주방’ 등 최신식 설계를 선보인다. 또한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해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욕실 케어존을 비롯해 펜트리 복도장, 워크인 드레스룸, 알파룸 등도 제공한다(타입별 상이).

지역 랜드마크급으로 지어지는 만큼 커뮤니티와 조경시설도 우수하다. 단지 내 석가산 조경시설과 6개 테마의 정원이 조성되고 산,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옥상공원도 마련된다. 또 약 107평 규모의 GX룸과 피트니트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샤워시설, 락커룸 등 스포츠시설이 들어서며 독서실, 코인세탁실 등도 함께 조성된다. 손님이 방문하는 경우가 잦은 제주도에 들어서는 아파트라 게스트하우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서귀포시에서도 최고 입지로 꼽히는 동홍동에 들어서는데다 센트레빌 브랜드가 적용되는 만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입주민의 주거편의성을 높일 최신 특화설계를 적용해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수 있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달 분양을 앞둔 ‘동홍동 센트레빌’의 모델하우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동홍동 1580-5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