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니뮤직, 엠넷닷컴과 서비스 통합…'지니' 재탄생

공유
1


지니뮤직, 엠넷닷컴과 서비스 통합…'지니' 재탄생

1년 간 서비스 통합 위한 기술작업 진행
엠넷 계정 그대로 지니에서 사용 가능
지니 전환고객 대상 골드바 이벤트 마련


center
지니뮤직 모델들이 지니와 엠넷닷컴 서비스를 통합해 지니 플랫폼을 새로 선보인다고 알리고 있다.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대표 조훈)이 1일부터 엠넷닷컴과 통합한 새로운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 지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플랫폼에서 지니 고객들은 인공지능(AI) 음악 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초고음질 음원(24bit FLAC)과 CJ ENM의 영상콘텐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CJ디지털뮤직과 합병 후 인공지능(AI) 기반의 음악플랫폼 지니와 음악·영상 콘텐츠 경쟁력을 보유한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위해 1년간 기술 작업을 진행해왔다.

지니뮤직은 회원 이관 시스템을 정교하게 설계해 고객들의 회원 이관 작업의 편의를 더했다. 이에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은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이용 패턴 그대로 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한 후, 기존 엠넷 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에서 ‘지니로 전환하기’ 버튼만 누르면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쳐 바로 지니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고객들은 엠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고, 평소 듣던 재생목록과 이용권, 사이버머니, 통신사 부가서비스 등 모두 지니 서비스에서 사용 가능히다.

지니뮤직은 서비스 통합을 기념해 지니 전환 고객들을 대상으로 골드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순금 10돈 골드바(5명) ▲뱅앤올룹슨 BeoPlay A1(10명) ▲메가박스 2D 영화관람권(30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오리지널 글레이즈드(1000명)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외 전환 고객들은 모두 지니 3000캐시 혹은 음악감상 50회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보다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통합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5G 시대에 걸맞는 프리미엄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