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음커넥트, AI 하이브리드 고객상담센터 서비스 본격 시동

공유
1

마음커넥트, AI 하이브리드 고객상담센터 서비스 본격 시동

AI 음성봇, 챗봇, 고객센터 분석 기술 등 기존 고객센터에 접목
전화상담업무 자동화…상담원은 보다 질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
“스타트업 고객 서비스·부서 운영비 절감…고품질 서비스 제공”

마인즈랩 자회사 마음커넥트의 하이브리드 AI 컨택센터 서비스 구성도. 자료=마인즈랩이미지 확대보기
마인즈랩 자회사 마음커넥트의 하이브리드 AI 컨택센터 서비스 구성도. 자료=마인즈랩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마인즈랩 자회사인 마음커넥트(대표 김동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마인즈랩 원천기술 기반 ‘하이브리드 AI 컨택센터’(AI고객상담센터) 지원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음커넥트는 “하이브리드 AI컨택센터를 이용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고객센터 운영 비용을 절감시켜 주는 동시에 고객상담 효율을 기존에 비해 10~50%까지도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마음커넥트는 자사가 운영중인 AI 컨택센터가 “국내 최고수준의 챗봇과 음성합성(TTS) 기반 해피콜, 이미지 문서 자동 인식·분석 등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고객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 “AI 음성봇, 챗봇 등의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기존 고객센터에 접목해 단순한 전화상담 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상담원은 보다 질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할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마음커넥트의 AI컨택센터는 전문 상담사, 개발자, AI 학습자 등으로 구성되어 고객상담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추었다.

고객 상담은 자동화된 음성봇과 챗봇을 통해 우선적으로 진행되며, 좀 더 상세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실제 상담원과의 채팅 상담으로 바로 전환될 수 있어 서비스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대시보드를 통해 전체 상담 채널에서 이루어진 상담 내역을 분석하고, 음성봇과 챗봇 등 상담 서비스의 품질을 손쉽게 개선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김성종 마음커넥트 상무는 “하이브리드 AI 컨택센터가 지닌 벤처정신으로 고객센터의 비용 절감, 운영 효율화, 음성봇과 챗봇과의 시너지 등 다양한 고민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준비된 AI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