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휴대폰사업 복귀…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공개

공유
1

[글로벌-Biz 24] 마이크로소프트, 휴대폰사업 복귀…폴더블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공개

듀얼스크린모델과 안드로이드시스템 탑재…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

MS가 공개한 새로운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이미지 확대보기
MS가 공개한 새로운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
마이크로소프트(MS)가 폴더블 스마폰을 공개하며 휴대폰 사업에 복귀했다.

3일(현지시간) 푸블리코닷포르투칼 등 외신들에 따르면 MS는 듀얼스크린 모델과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탑재한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Surface Duo)'를 출시했다. 서페이스 듀오는 2개의 화면을 접을 수 있는 기기로 폴드식이다.
MS는 2020년 하반기에 더블폰으로 지금까지 거의 성공하지 못한 휴대폰사업에 돌아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MS의 윈도폰이나 새로운 서페이스 듀오의 운영체제(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탑재하고 있다.

화면 두 개가 나란히 붙은 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펼쳤을 때 화면 크기가 5.6인치이며 360도까지 펼쳐지는 경첩으로 연결돼 있다. 또 두 개의 앱을 각각의 화면에서 가동할 수 있다.

이 같은 소식은 구글과 MS가 경쟁규칙 위반으로 법정다툼을 취소한 이후 3년만에 나왔다.

MS 부사장 에런 메기도(Eran Megiddo)씨는 "서페이스 듀오에는 최첨단 하드웨어 기술과 익숙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조합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체제로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